[자격증] 2025학년도 제18차 미술심리전문가 자격 검정 절차 공지
◉ 자격증 정보
자격명: 미술심리전문가(Professional Art Psychologist)
자격의 종류: 등록민간자격
등록번호: 2016-003734
자격발급기관: 이화여자대학교(TEL: 02-3277-2114)
◉ 관리 정보
기관명: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치료교육 전공
소재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여자대학교
홈페이지: https://cafe.naver.com/ewhaarttherapy
담당자: 전혜리 조교
이메일: hyericious5818@ewha.ac.kr
◉ 비용 정보 및 환불규정
납부하실 금액 : 50,000원
① 자격문항 출제 및 관리비 (25,000원)
② 심의평가비 (20,000원)
③ 자격발급비 (5000원)
은행(카드사)명 : 신한은행
계좌(카드)번호 : 110-536-630311 (예금주: 한경아)
납부 마감일 : 2024년 12월 20일 금요일 자정
납부 확인: 납부 후, 댓글로 "기수/학차/학번/성함/이메일주소" 작성 및 1차 서류 제출 메일에 ‘자격비용 송금 내역 캡처본’ 첨부
-> 조교가 납부 확인하여, 수험 번호 배부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네이버 전공 카페 게시물로 확인 가능)
<환불규정>
① 검정료: 접수마감 전까지 100%환불
② 자격 발급비: 합격자에게 한하며, 자격증 제작 및 발송 이전 취소 시 100% 환불되나, 이후 취소시 환급 불가.
③ 환불 문의: hyericious5818@ewha.ac.kr (전혜리)
메일 제목: [18차 자격증 응시료 환불] / 내용: 성함 / 학번 / 연락처 / 계좌번호 기입
<소비자 알림 사항>
① 상기 "미술심리전문가"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으로,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닙니다.
②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www.pqi.or.kr) 의 '민간자격 소개' 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 응시자격: 미술심리전문가자격증-서식모음-자격증 제출 서류 모음-첨부파일 04. 미술심리전문가 자격검정 심사평가서의 항목 참조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치료교육 전공 졸업(예정)자
본교 교육대학원 미술치료교육 전공 졸업(예정)자로 한 학기(15주)에 주당 3시간 3학점으로 운영되는 전공 교과목 7과목 21학점 이상 이수한 자
◉ 취득절차
◉ 합격 기준
1. 650시간의 현장실습과 65시간의 슈퍼비전을 이수
2. 전공 실시 워크숍에 30시간 이상 참석하고 1회 이상의 사례발표
3. 전공 주최 특강에 2회 이상 참석
4. 자격시험의 합격기준은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
◉ 자격시험(필기시험)
1. 자격시험 일정: 2025년 1월 10일 (금) 오후 6:30-7:30
2. 자격시험 과목: 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3. 자격시험 장소: [미술치료교육 네이버 카페-미술심리전문가자격증-자격증관련공지] 별도공지 예정
◉ 제출서류: 하단 첨부파일 확인
00. 미술심리전문가 자격검정 심사평가서
01. 미술심리전문가 자격검정 표지
02. 미술심리전문가 자격 검정 신청서 (서식 제5호)
03. 본교 졸업(예정) 증명서(1차 온라인 제출 시 예정증명서, 이후 졸업증명서로 교체)
04. 성적 증명서(1차 제출 시 직전 학기까지, 이후 (이번) 졸업 학기까지 제출)
05. 현장실습 확인서 (현장실습이수확인서-시간보고서-평가확인서-출석부) (온라인 제출 시 스캔본)
*현장실습 이력 날조 및 위조 발각 시 향후 미술심리전문가 자격 영구적으로 신청 불가*
06. 슈퍼비전 이수 확인서
07. 워크숍, 특강 목록 확인서 (특강과 워크숍 구분하여 작성) *하단 (참고1), (참고3) 참고
08. 사례보고서 (온라인 제출 시 컬러 PDF)
09. 구두 또는 포스터 사례발표 (온라인 제출 시 컬러 PDF)
10. 특강 확인증 (온라인 제출 시 스캔본)*하단 (참고2) 참고
11. 워크숍 확인증 (온라인 제출 시 스캔본)*하단 (참고2), (참고3) 참고
12. 자격검정 영수증 (인쇄하여 서류 철용에 부착하여 스캔본으로 제출)
◉ 서류 제출 기간 및 장소
1. 온라인 pdf 서류 제출 기한: 2024년 12월 20일 (금) 자정까지
* 이번 회차부터 온라인으로 pdf 서류만(원본 서류 제출X) 제출받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추후 서류 검증 시 필요한 경우 원본 서류도 요청할 예정이오니 잘 보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필기 시험 관련 안내 재공지 예정입니다.
<온라인 pdf 서류 제출 관련 안내>
- 이메일 서류 제출 시 제목과 알집 파일 이름 양식: [자격증서류] 기수 학차 학번 성명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 받아 양식의 예시를 참고하시어 작성하신 뒤, 알집으로 모든 서류를 압축하여 전혜리 조교 이메일(hyericious5818@ewha.ac.kr)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pdf 서류 제출일은 2024년 12월 20일 (금) 자정까지 입니다.
마감일을 넘긴 지원은 받지 않습니다. 또한 1차 서류 제출 시 지원하지 않은 지원자는 2차 서류 제출 시기에 추가로 지원하실 수 없습니다.
(참고1) 사이버캠퍼스를 통해 진행된 워크숍/특강으로 워크숍, 특강 목록 확인서를 작성하는 경우에는 전공 카페와 사이버캠퍼스 상에 안내된 내용을 바탕으로 기재 주시면 됩니다.
(참고2) 사이버캠퍼스를 통해 진행된 특강/워크숍 확인증은 사이버 캠퍼스 상에 학습진도율 캡쳐로 우선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공에서 다시 확인해볼 예정입니다.
(참고3) 전공 카페를 통해 고지된 외부 워크숍에 참석한 경우, 외부 워크숍을 진행한 기관에서 참석 확인증을 발급받아 제출합니다. 위크숍 목록 확인서에도 확인증에 기재된 정보를 동일하게 작성합니다.
이전글
다음글